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센터소식

원광디지털대학교,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제2차 ‘컴퓨터 잘 몰라도 PPT할 수 있다’ 성료
등록일
2022-09-08
조회수
535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20일,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제2차 ‘컴퓨터 잘 몰라도 PPT 할 수 있다’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학습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부분 중 하나인 PPT 활용 방법에 대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배워 적용할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을 진행중인 전경옥 강사]


특강을 진행한 전경옥 강사는 미리캔버스 대표강사이자 MKYU의 전임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창업마케팅교육 전문기업 시너지랩의 대표로서 마케팅과 콘텐츠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힘쓰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활용한 미리캔버스는 전문 디자이너가 현 트랜드와 이슈를 반영해 매주 새로운 템플릿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곳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전경옥 강사는 “포토샵을 몰라도 내가 생각한 대로 디자인을 할 수 있다.”며 템플릿을 고르고, 글자를 바꾸어 보는 등 사용법이 익숙해지면 점점 나의 디자인 영역도 확대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특강은 미리캔버스를 활용하여 명함 및 카드 뉴스 같은 간단한 콘텐츠 만들기를 시작으로 PPT 만들기까지 학습자들이 궁금했던 것들을 함께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학우]


행사에 참여한 학우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활용도가 높아 과제 작성 등에 활용하기 편할 것 같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추가적인 내용을 더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기획한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과 질 높은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및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