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19일 미래교육혁신센터 주최로 진행한 2025학년도 1학기 신규 수업개발·운영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워크숍은 2025학년도 1학기 신규 과목 담당 교원들과 관련 부서가 참석해 학우들의 학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수업 준비와 운영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총장은 “콘텐츠 개발과 운영은 학교 운영의 핵심이자 매우 중요한 첫 단계”라며, “이번 자리가 참석자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워크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윤철 총장]
행사는 미래교육혁신센터 신정원 센터장의 개회로 시작되었다. 신 센터장은 교수지원 자료 활용법을 안내하며 신규 교원들을 격려했고, 끝까지 자리를 함께하며 우수한 강의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신정원 미래교육혁신센터장]
이어 강남훈 교무처장이 ‘좋은 강의, 어떻게 해야 할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신규 교원들에게 강의 준비와 운영 팁을 전달했다.
[강남훈 교무처장]
이후 ▲수업 설계 시 고려사항(이현정 교수학습개발팀 겸 콘텐츠개발팀장) ▲수업 운영 및 학생 평가 안내(이인광 학사지원팀장) ▲콘텐츠 신규 개발 안내(콘텐츠개발팀 이제인) ▲스튜디오 안내 ▲개별 테스트 촬영 및 피드백 ▲과목 설계 및 학과장 개별 미팅 등의 프로그램이 차례로 이어졌다.
[이현정 교수학습개발팀 겸 콘텐츠개발팀장]
[스튜디오 안내]
[스튜디오 테스트 촬영 모습]
워크숍에 참석한 신규 교원들은 “업무 담당자들의 상세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워크숍을 주최한 미래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우수한 수업 개발과 운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