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는 9월 8일,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과제 작성 방법 익히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인 학습자들이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기 초 알아두면 좋은 Tip’과 과제 제출에 필수적인 프로그램 활용 교육이 포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컴퓨터 활용 능력이 부족한 학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은 총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컴퓨터 활용 능력이 기초 단계인 학우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또한,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우들을 고려하여, 교직원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도움을 주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학우는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학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기회로 학교를 방문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비슷한 환경의 학우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대다수의 학우들은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요청했다.
한편 교육을 주최한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다년간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재학생의 필요에 맞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습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