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지난 19일 2023학년도 제2차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나눔과 공유를 통한 확장'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우수강의 시상 ▲우수강의 노하우 공유(사회복지학과 이경욱 교수) ▲수업개선 및 수업모델 개발지원 선정 과목 결과 공유(차문화경영학과 신소희 교수)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 결과 공유(교수학습개발팀 김해진)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워크숍은 우리 대학 교수들의 다양한 수업 사례와 시도를 공유하며, 더 좋은 수업을 위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우수강의 시상식]
김윤철 총장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수업을 위해 자리를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라며, "교수님들의 고민과 노력 덕분에 더 좋은 수업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사말을 전하였다.
[김윤철 총장]
[사회복지학과 이경욱 교수]
이어 수업개선 및 수업모델 개발지원 사업으로 운영한 ‘실습역량 중심 학습효과 강화를 위한 수업모델’ 개발 결과를 공유했다. 신소희 교수는 실습 역량 강화가 중요한 과목의 온라인 환경을 적극 활용해 지역적 한계로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공유함으로써 실습형 과목들에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차문화경영학과 신소희 교수]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교수는 “새로운 수업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험과 다른 교수들의 강의 방식을 들으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하며 행사의 만족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리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기술직업대학으로 승격한 라오스 삼동백천기술직업대학교의 폰사반 세종학당장인 백시우 학당장이 참석해 세종학당의 한국문화 활성화에 대한 고찰과 우리 대학 학과별 협력 방안을 토의하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다.
[백시우 라오스 폰사반 세종학당장]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교수 지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