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지난 19일 서울캠퍼스에서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1차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생활로 이어지는 학습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융합적 사고를 고취하고 실생활 연계형 학습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1차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마음세탁: 새 학기, 새 마음>을 테마로 ;▲마음공부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원불교학과 김은희 교수) ▲토정비결로 여는 2024년 갑진년(동양학과 신정원 교수) 특강이 차례로 진행됐다.
[원불교학과 김은희 교수]
[동양학과 신정원 교수]
교육에 참여한 다수의 학생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특강으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도가 넓어졌다", "방학 중 느슨해질 수 있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좋았다", "멀리서 온 보람이 있었다" 등 새해를 시작하는 마음가짐에 좋은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 학우는 "특강을 처음 참여해 보았는데 무척이나 유익했다. 앞으로 이런 특강이 열리면 더 많이 참여할 것"이라며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다음 달 3일 진행되는 2차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오늘의 집: 무형의 집, 유형의 집>을 테마로 ▲음악과 삶: 우리의 삶을 반영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음악 이야기(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 ▲삶, 집(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2024년 신·편입생(합격자)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동반 2인까지 참석 가능하다.
미래교육혁신센터 관계자는 "현재 접수 중인 2차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차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미래교육혁신센터(070-5227-3594)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