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는 지난 10일 우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중 하나인 ‘과제 제출하기’ 실습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환경이 익숙지 않아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시기적절한 디지털 교육을 통해 원활한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열렸다.
과제 제출 시기에 맞춰 온라인으로 과제를 제출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총 3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컴퓨터 기초 지식’, ‘과제 제출 함께 준비하기’,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본 교육은 외부 강사의 특강 형식이 아닌 내부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학우들이 직접 포털 사이트에서 실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실제 과제 제출 시기와 맞물려 많은 학우들이 참석했다.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 겸 부동산학과 교수의 강의를 수강 중인 일부 학우들은 교육에 참석한 교수님께 과제 및 수업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직접 물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우는 “컴퓨터 기초 실력이 없어 온라인 수업을 듣는 데 늘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학기 과제도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며 이런 특강들이 지속해서 진행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컴퓨터가 학습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학우들을 위한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