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센터소식

원광디지털대학교,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재학생, 졸업생 학습팁(Learning Tip)’ 공모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23-02-14
조회수
566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지난 10일 서울캠퍼스 대강의실에서 ‘재학생, 졸업생 학습팁(Learning Tip)’ 공모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학습전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신·편입생들의 원활한 학습활동과 학교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학생들은 본인의 학습방법을 동료 학습자와 나누기 위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출품했는데,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이 담긴 출품작 중 총 3개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사회복지학과 2학년 장선화 학우, 언어치료학과 4학년 송지은 학우, 웰니스문화관광학과 4학년 민혜민 학우다.


왼쪽부터 김규열 총장, 민혜민 학우, 송지은 <br/><br/>학우,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

[왼쪽부터 김규열 총장, 민혜민 학우, 송지은 학우,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


사회복지학과 장선화 학우는 생업을 병행하느라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60대에 시작한 대학 공부의 어려움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만의 공부법 5가지를 영상으로 소개했다.


언어치료학과 송지은 학우는 학과의 특성상 자격증 공부를 함께 병행하며 경험했던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 이번 공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송지은 학우는 이번 달에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언어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함과 동시에 관련 대학원도 합격하여 진학을 앞두고 있다.


언어치료학과 송지은 학우

[언어치료학과 송지은 학우]


웰니스문화관광학과 민혜민 학우 역시 이번 달에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학우들에게 나만의 공부법을 공유하고 학교를 떠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웰니스문화관광학과 민혜민 학우

[웰니스문화관광학과 민혜민 학우]


이번 시상식을 진행한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은 "사이버대학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을 가진 학생들이 많다. 이처럼 다양한 학생들이 소개한 효율적인 공부법이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과 질 높은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및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