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센터소식

원광디지털대학교, 2022학년도 제3차 교수법 워크숍 성료
등록일
2023-02-14
조회수
477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지난 10일 서울캠퍼스 대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제3차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우리 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수업의 생동감을 높이는 영상콘텐츠 활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2022학년도 제3차 교수법 워크숍 진행 <br/><br/>모습

[2022학년도 제3차 교수법 워크숍 진행 모습]


이날 워크숍은 ▲워크숍 안내(미래교육혁신센터 강남훈 센터장) ▲교수법 특강 ‘수업의 생동감을 높이는 영상콘텐츠 활용법’(작은숲미디어교육 연구소 박명호 대표)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시상식 순으로 이루어졌다.


강남훈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은 "교수들이 그동안 궁금해했던 내용인 만큼 오늘의 수업을 통해 다양한 수업자료 제작 방법을 익힌다면, 학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워크숍을 시작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강남훈 <br/><br/>센터장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강남훈 센터장]


특강을 진행한 작은숲미디어교육 연구소 박명호 대표는 미디어커뮤니케이터이자 독립영화 감독으로 미디어 교육과 영화예술 강의를 10년 동안 진행한 영상전문가이다. 박명호 대표는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과 사회구조를 바꾸어 놓았고, 미디어 환경은 나날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언택트 시대에 맞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미디어 사용에 대한 이론 수업을 시작으로 직접 영상 편집 및 제작을 해보는 실습수업까지 진행했다.


미디어 교육을 진행하는 박명호 대표

[미디어 교육을 진행하는 박명호 대표]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교수는 “다른 곳에서 듣기 힘들었던 수업을 진행해서 좋았고, 직접 실습하고 제작된 결과를 그 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는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 ▲질 높은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