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2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제2차 ‘디지털역량강화’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평소 학습하면서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특강은 '우리 학생들의 학습을 PC가 방해하지 않도록'을 목표로 디지털 환경이 익숙지 않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을 진행하는 이기송 대표]
이날 특강을 진행한 이기송 대표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컴퓨터 기초교육을 진행하면서 PC 구입 방법부터 공동인증서 관리법까지 수업을 듣기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뤘다. 이날 특강은 간단한 문서작업에서부터 스마트폰의 사진을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등 학우들이 평소에 궁금해했던 사항들을 함께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우는 “짧은 시간 안에 컴퓨터교육을 다 배우기에는 시간이 부족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심화 내용의 교육을 추가로 더 받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이런 강의가 제공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원광디지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는 이 밖에도 혁신적인 교수 학습환경 구축과 질 높은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및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월 10일에는 동계 교수법 워크숍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